ZeeMee, 미국 종합대 입학사정관을 사로잡는 나만의 스토리 텔링!
- IVY & 종합대/종합대 입학 Q&A
- 2018. 8. 13. 09:29
ZeeMee, 무엇인가요?
ZeeMee는 미국 대학 입학 사정관을 한눈에 사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한마디로 Facebook의 교육용 버전입니다. ZeeMee라는 이미지 창고를 통해 학생은 자신이 해온 모든 활동을 사진, 영상으로 정리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Common Application에 글로 작성된 평범한 활동 목록에서 보여줄 수 없는 지원자의 재능과 열정 및 태도 등을, ZeeMee의 동영상 인터뷰와 이미지 프로젝트를 통해 Visual Resume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글로만 활동을 정리한 학생 vs 동영상과 이미지로 보여주는 학생
누가 더 유리할까요?
ZeeMee, 왜 만들어졌나요?
비슷한 SAT, GPA, 모두가 해왔던 봉사활동, 평범한 내용의 에세이.... 미국 대학의 입학 사정관들은 Common Application에 담긴 내용을 바탕으로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하여 매 순간 고민을 합니다. 그들은 짧은 시간 안에 지원자를 파악하고, 학생의 재능과 열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ZeeMee는 입학 사정관들이 궁금해하는 학생에 관한 추가 정보를 직접 보여줄 수 있는 또 하나의 채널입니다.
Common Application은 작년에 교육용 버전의 페이스북이라 할 수 있는 ZeeMee와 제휴한 후 2017~2018 원서에서 많은 대학에 대규모 데이터 분석을 제공했습니다. Common Application이 보여주는 이런 움직임은 미국 대학을 지원하는 학생에게도 더 효율적인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까지 지원자의 학업 성적과 대학 입학 원서 에세이가 학생 평가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해왔습니다. 하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미국 명문대 입학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지원자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른 학생들과 차별화 시키기 위해서는 성적, 에세이 이외에 입학 사정관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들이 필요합니다.
ZeeMee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 완성된 자신들의 모든 활동 (봉사 활동, 클럽 활동, 예술 활동,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등)을, 동영상 인터뷰와 사진으로 편집하여, 입학 사정관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때 지원자는 시각적으로 돋보이는 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학교별로 "불필요한 material을 올리는 것은 도움이 안 된다"고 명시하고 있으며, 어설픈 ZeeMee는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비리그와 명문 종합대를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완성도 높게 정리된 ZeeMee는 자신의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글로만 활동을 정리한 학생 vs 동영상과 이미지로 보여주는 학생
입학 사정관들은 어떤 학생에게 더 관심을 가질까요?
ZeeMee,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1. 고등학교에서 참가하는 모든 활동을 사진, 영상 등의 이미지로 남겨야 합니다.
2. 이 모든 과정에 사용하는 이미지들의 수준은 높을수록 유리합니다.
3. 자신의 장점을 보여줄 수 있는 활동 위주로 큐레이션을 합니다.
4. 재능,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비주얼 레쥬메로 완성합니다.
"체계적인 이미지 공부 (사진, 영상)를 일찍 시작할수록, 학생의 경쟁력은 커지게 됩니다."
ZeeMee!
IVY League & 명문 종합대 합격을 목표로 한다면,
반드시 기억하세요!
준비된 학생이라면,
ZeeMee를 통해 자신을 더 잘 드러낼 수 있습니다.
인생의 무대를 바꾸기 위한 도전, 우리사진학원이 함께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