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 투어 (IVY League Colleges Tour) - Harvard의 슈퍼마켓 쇼핑 시즌부터 모두를 위한 Cornell의 교육 철학까지

아이비리그 투어 (IVY League Colleges Tour) - Harvard 슈퍼마켓 쇼핑 시즌부터 모두를 위한 Cornell 교육 철학까지


UPenn  학생을 합격시킨 다음에 아이비리그에 대한 궁금증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그동안 미국 명문 예술대학에는 수많은 학생들을 합격시켰지만그때까지 Ivy League 입학에 관해서는  몰랐어요그래서 직접 모든 직원들을  데리고 미국에 있는 아이비리그에  보았습니다. 


직접 확인하고아이비리그에 대하여 정확히 알기 위해서...

아이비리그 투어 (Ivy League Colleges - Harvard, Brown, Yale, Princeton, UPenn, Cornell, Columbia까지!


 방문 대학은 Harvard였습니다그다음은 Brown, Yale, Princeton, UPenn , Cornell, Columbia까지, Douthmouth 제외한 7곳의 아이비리그 대학에  보았습니다. Dartmouth  갔어요너무 멀어서...


Harvard에서는 Admission office에서 공식적인 입학설명회가 끝난 다음에  소그룹으로 구성된 캠퍼스 투어를 했어요그때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며 함께 다니던 Harvard 재학생한테 물어봤습니다.


무엇이 Harvard 그렇게 특별하게 만들고하버드 학생들에게  만족도를 주나요?, 하버드 재학생인 본인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여러 가지를 물어보았는데 이때  여학생이 해준 대답은 독특했습니다.


‘Harvard  자신에게 최고의 학교인 이유  엉뚱한  있다고 하더군요 내용인즉 하버드 학생인 본인에게는 가장 행복하면서도 고민스러운 시간이 있대요언제냐면  학기 수강신청 기간...


하버드 3학년인  여학생과 자기 친구들은 하버드 수강 신청 기간을 슈퍼마켓의 쇼핑 시즌이라고 부른답니다. 


 엉뚱하죠하버드 슈퍼마켓 쇼핑 시즌? … 


학생이 이어서 들려준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Harvard에서 자기가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수업을 듣는다는 학점 신청을 하는 것은 마치 마트에서쇼핑을 하는 것과 비슷해요. 우리가 마트에 갔을  사고 싶은 물건들이 정말 많죠좋은 것들이...그런데그것을   수는 없어요가지고 있는 돈에 제약이 있을 수도 있고카트의 크기가 다를 수도 있고... 


Harvard에는 너무도 좋은 과목들이 많이 있지만  모든 과목을 졸업할 때까지  수강할  없어요. 굉장히 좋고 자기에게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지만제한된 학점 때문에 어쩔  없이 그중에서도 가장 필요한것들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것들그런 모든 것들을 행복한 고민을 하면서 하나하나 자기가 선택을 해야해요.


그래서 우리는 Harvard의 수강 신청 기간을 슈퍼마켓 쇼핑 시즌이라고 하며, 그런 것이 Harvard가 저에게 최고의 대학인 이유입니다.^^"


본인이 갖고 있는 꿈과 본인이 원하는 능력을 얻기 위해서좋은 과목이 너무 많아서 그것을 골라내기 위해서 고민을 한다는 Harvard 재학생의 이야기는 우리의 아이들이  좋은 학교아이비리그에 입학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생각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아이비 리그 대학 투어 기간에 제가 갔던 학교 중에  하나 기억나는  있어요.


지금  앞에는 Cornell에서 구입한 펜이 하나 있습니다


이 펜에는 코넬의 상징인 빨간 컬러에 하얀 글씨로 Cornell University 라고 적혀있습니다그리고 하나의 문장이 새겨져 있습니다. 


 'Any person Any study'  


누구에게나어떤 과목이 되었든지 분야에서 학생을 성장시켜주겠다그리고 학생이 원하는 공부를 마음껏   있도록 하겠다.” 


이런 교육철학은 코넬이 대학 교육이라는 분야에서 얼마나  자신감과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를 다시  느끼게  주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하고 직접 눈으로 확인했던 나머지 Ivy League 대학들 대부분의 공통점은 학교가 학생들에게 만족감을 준다 것이었습니다아이비리그 대학에  번이라도 가보고학교들의 분위기를 직접 느껴본 사람이라면나도  학교를 다니고 싶고  아이도  학교에 보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게  거예요그만큼 아이비리그 학교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어요. 


그리고  아이비리그 투어 (Ivy League Campus Tour) 다니는 동안미국의 학생  학부형들 역시 한국못지않게 명문 대학인 Ivy League 합격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보십시오.


 그렇다면 이런 학교들을 가기 위해서 어떤 것을 준비해야 되고 무엇이 필요할까요?





"Activity Portfolio, 
Ivy League 합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인생의 무대를 바꾸기 위한 도전, 
imaGene과 우리사진학원이 함께 합니다.


02 3443 539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